개인정보처리방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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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

개인정보 처리방침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
 

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
 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
회원 가입의사 확인,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․인증, 회원자격 유지․관리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, 각종 고지․통지,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1. 고객에 대한 계약체결, 계약이행,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
청약신청, 서비스계약체결, 명의변경, 납부금 관리, 개인별 납입현황 안내, 각종 고지․통지 등 계약의 이행 및 제도 안내, 물품배송, 서비스 제공,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, 본인인증, 연령인증, 요금결제․정산,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1. 고충처리

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․통지,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1.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

회사의 상품․서비스 소개 및 판매, 사은․판촉행사 안내, 시장조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1.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

입사지원 행정처리 및 입사자 채용업무, 근로계약의 체결 및 유지, 재증명서 발급, 인력관리, 업무분배, 급여․수당․의료보험․세금의 처리, 복지관련 사항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1. TLC 위촉 및 관리

TLC 위촉여부판단, 수수료지급, 세금처리, 채권관리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 

제2조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․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․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․보유합니다.

 

제3조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-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

㈜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, 에이플러스리얼티㈜, ㈜파인랩, ㈜에이플러스손해사정, 에이플러스모기지㈜, ㈜에이에이아이헬스케어, 휴림바이오셀, 차바이오텍, 선진바이오텍

-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

제휴서비스 제공, 상품소개, 판촉행사 안내, 시장조사

-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

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주소, 전화번호

- 제공받는 자의 보유․이용기간

제공동의일로부터 2년

 

제4조(개인정보처리의 위탁)
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1. 의전서비스

- 위탁받는 자 (수탁자) : 효자, 가온장례서비스, ㈜나눔인, 애도라이프, 다솜의전, 세종의전, ㈜한누리장례의전, 명품의전, VIP장례서비스, 국화원후불제상조, 마루장례협동조합, 효심장례협동조합, 제주장례의전서비스, ㈜나눔의전서비스, 우리특수여객

-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: 의전서비스, 앰뷸런스 제공

  1. 장례용품 공급

- 위탁받는 자 (수탁자) : ㈜길안, ㈜아띠, ㈜참그릇, ㈜삼포실버드림, ㈜용담화원, 세종화원, ㈜에이치제이플라워,

-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: 봉안함, 상복, 일회용품, 조화등 장례용품 공급

  1. 자동이체 및 선수금 예치

- 위탁받는 자 (수탁자) : 신한은행, 금융결재원

-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: 선수금예치, 자동이체 및 전자상거래

  1. 전환상품 거래

- 위탁받는 자 (수탁자) : 오레스토, 롯데개피탈, 오에이치코리아, 청호나이스, 미주, 제노힐, 롯데랜트카, 롯데캐피탈, 베네파트너, 썬크루즈, 배낭속크로주, 쎄에스비젼, 한빛멀티시스템

-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: 전환상품 거래
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위탁계약 체결 시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․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․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• ㈜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제5조(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․의무 및 행사방법)

  • 정보주체는 ㈜에이플러스라이프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․정정․삭제․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㈜에이플러스라이프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,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“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(제2020-7호)”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  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  •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
 

제6조(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)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
 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
-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아이디, 비밀번호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

- 선택항목 : 없음

  1. 고객에 대한 계약체결, 계약이행,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
-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주소, 전화번호,이메일주소,신용카드번호, 은행계좌정보 , 은행명

- 선택항목 : 없음

  1. 고충처리

- 필수항목 : 성명, 생년월일, 주소, 전화번호, 이메일주소

  1.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

- 성명, 생년월일, 주소, 전화번호,

  1.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

- 성명, 주민등록번호, 현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주소,생년월일, 결혼일자, 병역사항, 보훈대상사항, 학력사항, 가족사항

  1. TLC 위촉 및 관리

- 성명, 주민등록번호, 현주소, 전화번호,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주소, 생년월일, 학력사항, 가족사항

 

제7조(개인정보의 파기)
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•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  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① 파기절차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, (주)에이플러스라이프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    ② 파기방법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․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
 

제8조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)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1.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․시행, 정기적 직원 교육 등
  2.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접근통제시스템 설치,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
  3. 물리적 조치 : 전산실,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

 

제9조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∙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)

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키(cookie)’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
 

제10조(권익침해 구제방법)

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,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,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1.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: (국번없이) 1833-6972 (www.kopico.go.kr)
  2.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 (privacy.kisa.or.kr)
  3. 대검찰청 : (국번없이) 1301 (www.spo.go.kr)
  4. 경찰청 : (국번없이) 182 (cyberbureau.police.go.kr)

 

제11조(개인정보 보호책임자)

  •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성명 : 정용근

직책 : 상무

연락처 : 1688-8860

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
부서명 : 경영지원본부

담당자 : 정용근 상무

연락처 : 1688-8860

  • 정보주체께서는 ㈜에이플러스라이프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,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㈜에이플러스라이프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
 

제12조(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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